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테슬라 베터리 데이 이게 뭐지?

by 왕머리방구동 2020. 9. 23.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여행이야기가 아닌! 요즘 자본이 무자비?하게 풀리면서 주식이 굉장히 핫한대요!

동학개미라 불리우는 우리나라 주린이 뿐 아니라 서학개미로 일컫는 서양 주린이 친구들까지 굉장히 관심을 갖고 있는 주식! 회사! 바로 테슬라(Tesla) 와 베터리데이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테슬라 주식은 한 때 2500불(주식분할 전)을 돌파하며 엄청나게 주가가 급등을 했는데요.

이는 테슬라의 회사가 추구하는 이념과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의 사고, 가치관에 대한 주주들의 미래가치가 선반영 되며 급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소액이긴 하지만 아주 조금 테슬라를 갖고 있어요 데햇

머스크 형님

제가 테슬라라는 회사를 알게된건 유튜브를 보면서 올해 3월에 처음 알게되었어요ㅎㅎ
그당시에도 이미 테슬라는 700불(주식분할 전)이 넘어가며 굉장히 고평가 되어 있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저는 테슬라가 추구하는 가치와 머스크 형이 말한 내용이 조금씩 조금씩 천천히 바꿔가고 있는 상황을 보고 아주 조금 구매를 하게 되었죠ㅎ


테슬라라는 회사의 명칭은 세르비아계 미국인 전기공학자이자 과학자, 발명가로 유명한 니콜라 테슬라 라는 인물의 이름을 따서 만든 회사인데요.
니콜라 테슬라는 에디슨의 경쟁자로서 에디슨이 특허에 목매며 돈돈돈돈! 거릴때 테슬라는 '나에게 돈은 중요하지 않다, 나는 인류가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랄뿐이다.' 라고 말했죠.

이처럼 테슬라는 돈에 욕심 부리지 않는다고 공공연하게 말하고 다녔고 또 자신또한 그런 삶을 살았습니다.

이 테슬라니콜라의 가치관을 이어 받아 만든 회사가 테슬라고, 일론머스크 또한 전기자동차의 보급과 궁극적으로 화성 이주라는 계획이 제 마음을 흔들었던거죠.



그럼 도대체 테슬라의 베터리데이가 뭔지 한 번 보겠습니다.
베터리데이? 얼핏봐서는 잘 모르겠어서 구체적으로 찾아봤어요!

일단, 베터리데이에는 테슬라에서 자체 생산하는 1Kw당 100불 이하의 배터리 상용시점을 공개함으로써 전기차가 내연기관차의 가격경쟁에 대한 우위를 언제쯤 가능할지 여부를 파악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00만 마일! 배터리 공개 여부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네요.
100만 마일.. 감이 잘 안오시죠?
우리나라는 마일단위를 쓰지않아서 감이 잘 안오실 수 있으신데요.
100만 마일은 대략 160만키로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거리에요ㅎㅎ
이게 상용화된다면 전기자동차 🚗 탈만 하겠죠?


이런 어마 어마한 발표를 앞두고 있어 굉장히 주가가 상승하다가! 갑자기 급락을 했어요ㅜㅜ
이유는 우리 머스크형이.. 트윗을 올려서 그런데요.
뭐 괜찮습니다. 저는 테슬라를 믿고 있어요ㅎㅎ

이상으로 얕은지식창고 였습니다 ^-^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