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으로 100억벌기

암웰/ AMWL 주식 소개 및 분석/ 암웰 락업 해제일/ 이것 모르고 AMWL 투자 하시려구요??

by 왕머리방구동 2020. 12. 28.

구글이 무려 1억 달러나 투자한 기업 입니다.

바로 AmWell이라는 기업인데요,

먼저 AmWell은 상장한지 얼마 안된 기업으로,

2020년 9월 17일 상장했습니다.

AmWell은 차트가 굉장히 재미 있어서 먼저 차트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하고 AmWell은 짧은 시간에 주가가 거의 2배 가까이 오르게 됩니다.

10월 8일 최고점 41.8달러까지 찍고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다시 주가가 쭉 빠지다가 거의 처음 상장할때 주가인 20불 초반으로 돌아왔었는데요,

현재 AmWell주식은 12월 23일 까지 빠르게 주가 상승이 있었으나,

코로나 여파의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살짝 조정이 들어온 상태 입니다.

 

차트는 미국주식으로 부자되기 유튜버님의 유튜버 영상을 캡처하였습니다.

캡처 사진 오른쪽에 보시면 매물대가 보이고, 그 옆으로 차트가 보입니다.

이 주식의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평균 단가 25달러 선에서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매물대의 빨간색 부분은 물린 분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 해당 주식의 지지선은 22~23불대로 보시면 됩니다.

매물대 변화가 없는 것을 보면 이 가격대 주식을 산 사람들이 주식을 팔지 않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기업 투자 포인트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권장하는 것은 아니며,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클라우드와 AmWell이 '원격진료'의 특성에 기반한 챗봇 문진, 환자-의사간 실시간 통역,

EMR 자동 기록, 보험처리 보조 이런 부분에 대해 기술적 협력을 한다고 합니다.

구글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환자가 대기실에 있을 때 챗봇을 통해서

증상 등에 대한 자동 문진을 하고, 이것이 진료 시작 전 의사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마 구글이 AmWell을 투자한 이유는 향후 M&A도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AmWell의 락업 해제일은 IPO상장 이후 180일이 경과한 2021년 3월 18일로 예상됩니다.

자료가 서로 다른 부분이 많아서 12월 18일이 락업 해제일이라고 하는 분도 계시는데,

3월 18일이 락업해제일로 생각 됩니다.

락업 해제가 진행되고 나면 한동안 주가 변동이 심할 수 있으니,

해당 기업에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락업 해제 이후 약 2개월 간은 보수적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AMWL의 홈페이지

business.amwell.com/about-us/

 

About Amwell

Learn more about Amwell, the nation's telehealth leader.

business.amwell.com

요즘 핫한 기업 C3.AI가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 글을 참고하세요 ^-^ 2020/12/24 - [미국주식] - [미국주식 IPO] C3.AI 전격 분석/ IPO 상장 이후 130% 상승!/ 핫한 미국 주식/ 어떤 기업?

 

[미국주식 IPO] C3.AI 전격 분석/ IPO 상장 이후 130% 상승!/ 핫한 미국 주식/ 어떤 기업?

저는 소액으로 미국 주식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왜 한국주식이 아닌 미국주식을 투자하냐' 라고, 저에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답은 한가지 입니다. '안정성' 시장의 안정성을 중요

banggudong.tistory.com

 

댓글